본문 바로가기

프로젝트/DeliveryMan

[한 김에 출시까지]Delivery Man 게임 개발일지 #2 스테이지 맵 기획

맵을 기획하기 전 몇 가지 원칙을 세웠다.

천천히 난이도를 상승시켜 유저들이 불공평을 느끼지 못하도록 할 것
너무 비슷한 패턴을 자제할 것
튜토리얼이 없어도 몇 번만 해봐도 쉽게 장애물의 용도를 알 수 있게 할 것

이라는 원칙을 세우고 맵을 기획하고 만들기 시작하였다.


먼저 맵에 들어갈 장애물들을 먼저 생각하였다.

아무래도 1-1는 튜토리얼 느낌이니 장애물을 아예 빼기로 결정하였고, 1-2, 1-3은 약간의 장애물,  1-4, 1,6는 밀 수 있는 Box를 추가하기로 결정하였다. 여기까지 생각하니 어떤 장애물을 추가할지 안 떠올랐는데 갑자기 그런 생각이 들었다.

"배달을 아침 말고도 밤에도 배달을 하잖아!"라는 생각이 들었고 밤이라는 시스템을 추가하여 주변만 비춰 퍼즐을 풀기 더 어렵게 하는 좋은 시스템이 될 것이라고 생각하여 1-7는 장애물이 없는 밤 모드, 1-8는 장애물이 있는 밤 모드, 1- 9는 장애물과 박스로 구성하기로 결정하였다.


이렇게 맵을 기획하고 만들다보니 맵을 더 추가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..(출시해도 시간 나면 업데이트를 통해 맵을 계속 추가해야겠다..) 맵을 만든 것은 여기에 올리는 것보다 직접 플레이하여 보기를 원해서 따로 올리지 않았다ㅎㅎ

 

그럼 이제 열심히 개발을 시작해야겠다..